bxd1 후기

첫 BX 수업이자 프로젝트였는데...


BX를 비롯해 AI 및 디자인 전략 수립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학습하기 위해, 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까지 도움을 받고 싶어서 수강하게 됐습니다. 

제품 및 환경디자인을 전공하였고, 서비스나 기획쪽에 흥미가 있어 졸업 후 UXUI 학원을 3개월 가량 다니며 엡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학원에선 표현의 범주에 한계가 있다고 느꼈고, 실물로 만들어지는 디자인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여 브랜드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첫 BX 수업이자 프로젝트였는데요. 완벽주의에 고민도 걱정도 많은 성격이라 늘 시간에 쫓기듯 마무리했었는데,bxd1 수업을 마무리할 무렵

비로소 저한테 필요한 건 꾸준히, 천천히 텐션을 유지하며 달리는 연습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어떤 게 잘 하는 거고, 열심히 하는 건지를 알게 된 것 같아요.


수업 후 총 3번의 점검이 있는데요. 피드백이 정말 자세하고, 선생님께서 부분부분 잘한 점과 고치면 좋을 부분을 세세하게 짚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수업 후 당일에 인상 깊었던 내용 등을 복습하고 정리해 선생님께 보내는 '복습 루틴'이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배움을 잘 마무리하는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 수업을 대면/비대면 격주로 진행해서 부담이 적었어요. 대면에서는 선생님이 살아오시면서 깨달은 부분이나 마인드와 같은 사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데, 그래서 스스로도 꾸준히 마인드 셋을 하게 되더라고요. 좋은 영향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불만족

아쉬운 부분은 없었어요.


별점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