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기능적인 만족을 넘어, 우리의 무의식에 깊이 스며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뇌과학, 심리학 모델을 기반으로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BI/BX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현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 깊은 곳에 자리한 Wants를 파악하고, 실무 기반의 무의식 조정 기법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최종 프로젝트 발표: 각자가 완성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다른 학생들의 작업과 비교하며 개선점을 찾기.
개인 피드백 세션: 1:1 개인톡으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 강점과 개선할 점에 대해 설명.
실습: 피드백 반영 후 최종 제출, 최종 결과물에 대한 리뷰.
이 클래스에서는 딥리서치,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프레이밍, 점화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우며, 브랜드의 무의식 자극 포인트로 윤리적인 브랜드 유도법을 배웁니다. 인간을 조정하는 무의식 설계 파트로 폐쇄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자극, 조건 반응 등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 브랜드 경험 디자인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경험을 디자인하고 컨설팅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브랜드는 이제 단순한 상표가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 놀이공원처럼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