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idit Branding Service

브랜딩 서비스


리서치

Research


CEO·임직원 인터뷰

석박 논문, 환경 조사 




분석

Analyze


경영 환경 분석

가설 검증 및 인사이트 도출




컨셉팅

Concepting


브랜드 플랫폼, 컨셉 설정

네이밍, 슬로건, 스토리텔링




무의식 개발

Unconscious Develop


무의식 브랜드 자산 개발

5감각 통일 무드 디자인



We Brand

Create an iconic moves for
brands through Analytical

and Creative thinking

BTS의 폭발적 성공 99%는 '브랜드' 덕분
브랜드 정체성과 커뮤니케이션에서 찾을 수 있죠. 
BTS 같은 무브먼트를 경험하세요.

비즈니스가 곧 브랜딩, 

비즈니스=브랜딩


추상적인 개념은 메시지를 이해하고 기억하기 힘들게 만들며, 또한 다른 이들과 조화롭게 행동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추상적인 개념은 사람에 따라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구체성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확고한 컨셉이 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되어 형성되는 기업문화는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실수 방지,

비용 절감을 위해


브랜딩은 기업이 예상치 못한 복잡한 상황을 만났을 때 선택에 필요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합니다. 분명한 비전과 미션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전략은 수많은 판단을 해야 하는 경영 상황에 척도 역할을 합니다. 또한, 브랜드 전략이 명확해지면, 구성원이 같은 생각을 하고 전략에 맞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중요한 기준, 브랜딩을 사업 앞 단계에 해야 합니다.

뇌, 명확하게 

각인시킵니다


종종 제품 개발과 브랜딩을 별개의 업무로 인식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이야기'를 전해야 합니다. 누구에게, 어떤 매체를 통해, 어떤 분위기로 전달할지 등 소통 방식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명확한 브랜딩과 미션, 가치는 신뢰감을 줍니다. 믿음직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은 경영에 필요한 투자유치/인재를 확보할 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A All of us need to understand the importance of branding. We are CEOs of our own companies: Me Inc. 
To be in business today, our most important job is to be head marketer for the brand called You. - Tom Peters


우리 모두는 브랜딩의 중요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오늘날의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브랜드를 위한 마케터가 되는 것이다.


반짝이는 기억

저절로 떠오르는 무의식 위해


14 Checklists for Wedidit Branding

브랜드 콘셉트 7C
-

1. 우리 회사는 고객의 관점에서 보면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2. 우리 회사가 다루는 제품의 콘셉트를 어떤 메타포로 응축할까?
3. 제품 디자인이나 광고 등에서 전략을 얼마나 창의적으로 표현하는가?
4. 동일한 브랜드 콘셉트를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전달하고 있는가?
5. 수익성과 전시성 면에서 여러 품목의 균형을 잘 맞추고 있는가?
6. 구성원들에게 가슴 뛰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가?
7. 구성원들에게 콘셉트를 중심으로 주인의식을 갖게 잘 유도하는가?

브랜드 체험 7E
-

8.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자극할 만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가?
9. 고객의 이성뿐 아니라 '정서'에도 적절히 호소하고 있는가?
10. 고객과의 접점에서 '여성적 공감'을 잘하고 있는가?
11. 디자인에 각별히 신경 쓰는 회사로 '인식' 되고 있는가?
12. 고객의 심금을 울리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가?
13. 고객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잘 파악해 기쁨을 주고 있는가?
14. 고객들에게 어떠한 '페르소나'를 보이고 있는가?


Wedidit 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하는 질문 (브랜딩)

로고는 얼굴이고 브랜딩은 뇌, 심장과 같습니다.

살아있는 브랜드는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로고만을 제작하는 것은 브랜딩 경험이 없이도 가능하지만 

확장가능한 그래픽 모티브를 개발하는 것은 전문성이 없으면 쉽지 않습니다. 

전문가에 맡기는 것이 안전하죠.


위디딧은 브랜드의 사용환경에  따라 패턴, 픽토그램,  타입페이스등 용도에 맞게 필요한 모티브를 개발해

추후 확장성 있게 사용 가능한 가이드 형태로 제공 드립니다.

브랜드 로고와 그 적용되는 환경까지도 고려하여 

효과적으로 확장이 가능한 통합 브랜드 솔루션을 제공 드립니다.  

1. 개발된 디자인 결과물이 상표권 등록되기 이전에 간판, 인쇄물, 기타 응용 도출물 등을 출원 및 미등록 상태에서 개발 및 제작, 설비 관련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주문자에게 있으며 판매자에게 어떠한 보상이나 책임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주문자 지시로 만들어진 디자인 결과물이 상표권 등록이 되지 않더라도 추후 발생되는 문제로 판매자에게 어떠한 보상이나 책임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상표 디자인과 상표 조사는 별개 업무이며, 조사 범위는 국내와 해외 각 나라별 상표법 분류 기준으로 나누어집니다. 


- 급한 스케줄 및 요청 사항 등이 있으시면, 주문 전에 미리 메세지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 피드백이 느려지는 경우에도 작업 기간은 길어지며 이 경우는 작업 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주문시 보내드리는 질의서를 꼼꼼하게 작성해주시면, 더 좋은 결과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든 작업물은 최종 선택 결과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시안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든 결과물은 위디딧에서 포트폴리오 용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미동의시 말씀해주세요.

- 완성된 최종 제작물의 저작권은 의뢰인과 디자이너에게 양쪽 모두에게 귀속되며, 디자이너는 추후 포트폴리오 용도 및 전시회 등 제작자를 공개하며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단, 저작권과 별개로 디자이너는 의뢰인의 결과물을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상품별 무료로 3회 수정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1회 수정당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추가요금은 5%이며, 디자인 시안 내에서 벗어나지 않는 간단한 수정 가능합니다. 

 기본 수정 범위 : 서체, 컬러, 배치 등 선택된 1개의 시안 내에서의 수정 / 시안 내 수정 가능한 범위 내 (기존 디자인에서 변형이 가능한 부분에 한해 가능)

<작업 전 요청사항> 외에
새로운 컨셉과 방향을 제시하시는 경우
수정이 아닌 재작업으로 간주되어  별도 15%~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작업이 당초 약정일자보다 지연되거나 그에 상응하는 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협의에 따라 진행된 작업 비율에 맞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 이미지(목업) 같은 경우,

브랜드 그래픽 컨셉을 고객님들께 이해시켜드리기 위한 시각 가이드 이미지입니다. 

예를 들면, 간판 적용 예시 이미지, 쇼핑백 적용 이미지등이 포함되며 

해당 이미지의 분위기를 참고하셔서, 타 업체 혹은 위디딧에 제작을 맡기시면 됩니다.

다만, 그래픽 원본 파일(칼선 파일) 디자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로고 png이미지와 ai 원본 파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파일은 요청해주세요.


Wedidit Design Review

서비스 후기

"내 사업처럼 신경쓰고, 제안한 
 모두 맘에 들어 내적 갈등 컸음"
   -
    위밋업스포츠, 신혜미 대표님
"도출 과정 인상 깊었고 피드백,
  후보도 매우 훌륭했다"

  -

    주)브릴리언트앤컴퍼니, 최승용 이사님

"깨달았습니다. 뭐가 중요한지를.
  적극 추천합니다"

  -

   주)도도한콜라보, 원규희 대표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