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기능적인 만족을 넘어, 우리의 무의식에 깊이 스며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뇌과학, 심리학 모델을 기반으로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BI/BX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현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 깊은 곳에 자리한 Wants를 파악하고, 실무 기반의 무의식 조정 기법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중의 기본]

이걸 모르면 평생 내 BX 자리를 경쟁자에게 뺏깁니다

티몬이 망한 이유, 쿠팡이 잘나가는 이유

2024 최신 업계 트렌드 3가지

2024 최신 최저 임금그래픽 디자이너 vs BX디자이너

BI vs BX

브랜드 생존, 쏠림이 만들어낸 재난

2019 vs 2025: 코로나와 인플레이션, GPT로 180도 변한 트렌드


[취창업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

브랜드의 정의, 경험의 정의

BX 3가지 힘과 5가지 법칙

주식, 아파트, 코인 속 숨겨진 브랜드 심리의 비밀

욕구 8+1단계 이론과 실제 프레이밍 사례 

리서치의 기본, 논리의 시작

리서치: 정성 vs 정량

빅데이터 리서치


[잠재의식과 인사이트]

왜 우리는 토스, 당근, 젠틀몬스터를 좋아하는 걸까?

고객을 무의식적으로 조정하는 브랜드의 공통점은?

점화 효과, 무의식 자산으로 푼 브랜드

자동/숙고 시스템에서 뇌과학적 행동

고객 Needs, Wants 차이

포지셔닝과 페르소나 만드는 법: 인스타그램


[언어 문법 기획]

컨셉팅, 프레이밍의 10가지 사례

플랫폼, 캔버스, 베네핏 

감정과 투영, 인격 정보

인격정보와 감각정보

똑같은 이온음료인데? 포카리스웨이트 vs 게토레이 vs 파워에이드

NewJeans, Aespa, IVE의 차이

네이밍과 슬로건을 만드는 꿀팁

은은하게 느껴지는 스토리텔링, 숨겨진 언어



이 클래스에서는 딥리서치,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프레이밍, 점화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우며, 브랜드의 무의식 자극 포인트로 윤리적인 브랜드 유도법을 배웁니다. 인간을 조정하는 무의식 설계 파트로 폐쇄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자극, 조건 반응 등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