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기능적인 만족을 넘어, 우리의 무의식에 깊이 스며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뇌과학, 심리학 모델을 기반으로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BI/BX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현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 깊은 곳에 자리한 Wants를 파악하고, 실무 기반의 무의식 조정 기법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중의 기본]

이걸 모르면 평생 내 BX 자리를 경쟁자에게 뺏깁니다

  1. 티몬이 망한 이유, 쿠팡이 잘나가는 이유
  2. 명품 브랜드가 가격을 올릴수록 고객이 더 몰리는 이유
  3. 브랜딩의 정체를 알면 주식 투자를 잘 한다? feat.비트코인
  4. 브랜딩의 정체를 알면 부동산(아파트) 투자를 잘 한다?  feat.한강뷰
  5. 브랜딩의 정체를 알면 정치가 보인다? feat.계엄
  6. 2019 vs 2025: 코로나와 인플레이션, 생성형 AI로 180도 변한 트렌드

2024 최신 업계 트렌드 3가지

  1. 민희진의 난, 너 뭐 돼?
  2. 최신 최저 임금그래픽 디자이너 vs BX디자이너
  3. 크몽 근황

BI vs BX

  1. 중고나라 vs 당근
  2. 여기어때 vs 야놀자 
  3. 농협/우리/국민/신한/기업/하나 vs 토스

BX의 정체

  1. 감각, 러쉬
  2. 감성, 당근
  3. 인지, 피부과
  4. 행동, 현대
  5. 관계, 아미


[BX 소득 위한 최소한의 지식]

브랜드의 정의, 경험의 정의

  1. BI를 넘어서, BX만의 특별한 이득?
  2. Needs와 Wants 측면에서 본 BX

BX 3가지 힘과 5가지 법칙

  1. 프리미엄, 휴리스틱...
  2. 충성고객을 만드는 전략 5가지

본능적 욕망, BX디자이너가 되는 길

  1. 욕구 8+1단계 이론과 실제 프레이밍 사례
  2. 2025년, 잘 사는 선진국이 된 대한민국

BX디자이너로서 피해야할 실수,  논리의 전제

리서치: 정성 vs 정량, 경력직 법칙

  1. Needs와 Wants로 나눠서 분석해야하는 경쟁 리서치
  2. 유니크한 취향까지 모두 파악해내는 빅데이터  솔루션
  3. 리서치를 근거로 가설 검정과 분석하면 '설득력'이 올라간다


[잠재의식과 인사이트]

가설 검증의 끝, 최종 인사이트 

  1. 조사에서 분석, 분석에서 인사이트를
  2. 문제, 해결, 기대효과, 브랜드 전략 최종 도출

아마추어 벗어나기, 실무에서는 이렇게 합니다

  1. 가짜 포지셔닝 vs 진짜 포지셔닝 
  2. 가짜 페르소나 vs 진짜 페르소나

고객을 무의식적으로 조정하는 브랜드의 공통점은?

  1. 점화 효과, 무의식 자산으로 푼 브랜드
  2. 자동/숙고 시스템에서 뇌과학적 행동
  3. 고객 Needs, Wants 차이
  4. 탬버린즈, 키엘, 젠틀몬스터를 통한 분석




이 클래스에서는 딥리서치,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프레이밍, 점화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우며, 브랜드의 무의식 자극 포인트로 윤리적인 브랜드 유도법을 배웁니다. 인간을 조정하는 무의식 설계 파트로 폐쇄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자극, 조건 반응 등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자동재생 영상

Avoid Outdated Myths
구시대적인 지식과
망상을 경계하세요

아래 영상은 실제 수업시간에 다루는 내용입니다





Branding Golden Rule
브랜딩의 황금률, 
고객의 눈높이에서

브랜드의 본질을 재정의하는 경험
자기중심성의 틀을 깨고 bxd의 눈으로 바라보세요, 새로운 지평이 열립니다



Create From  Nothing
무에서 유를
만드는 단계


빅데이터에서 숨겨진 욕구를 발견하고, 무의식을 건드리는 기술
0에서 1을 만드는 과정을 경험하세요



Powerful Brand Insights
강력한 브랜드, 
인간 욕구 통찰에서 비롯됩니다

아래 칼럼이 증명합니다 우리의 교육 철학과 노하우를 통해 당신도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칼럼은 bxd에서 배울 수 있는 수업들을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Brand Is Experience
브랜드는 이제 
상표가 아닌 경험

명재영 대표가 들려주는 브랜드 경험 디자인의 비법
YTN 인터뷰에서 확인하세요



 * ‘YTN라디오 생생경제’ 생생초대석 코너의 일부를 편집한 영상입니다. 

     본방송은 YTN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경험 디자인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경험을 디자인하고 컨설팅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브랜드는 이제 단순한 상표가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 놀이공원처럼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