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우리는 매일 수많은 브랜드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브랜드만이 살아남기 때문입니다. 이번 단계에서는 단순한 로고 디자인을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7가지 방법을 심층적으로 학습합니다. 단 몇 초 만에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는 시스템 체계로 프로젝트를  남들보다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시각 법칙 설계]

보는 순간, 눈과 마음이 사로잡히는 브랜드의 비밀은?

  1. 크몽 "로고 3만원에 만들어드립니다"
  2. 단순한 로고디자이너에서 BI디자이너가 되는 길
  3. BI디자이너에서 BX디자이너가 되는 길
  4. BX디자인에서 BI란? 

경력있어 보이는 무드

  1. 절대 해서는 안되는, 아마추어처럼 보이는 행동 3가지
  2. 알고리즘의 노예에서 벗어나는 레퍼런스 고르는 3가지 조건 (추천, 조회, 평가)
  3. 여기서 경쟁사/페르소나가 등장한다?
  4. 우리의 소원은...
  5. 미대 입시, 헬스장 PT, BX의 공통점은?

BX 프로의 거시 전략

  1. 개나 소나 다 해서 경쟁력 없는 로고, 컬러시스템, 모티프 다시 생각해보기
  2. 생일파티로 이해해보는 V vs F
  3. 생각보다 복잡한, T. 시스템의 운용 방식 2가지, 가이드(프레임)+폰트
  4. 인스타그램에 올릴 셀카 같은, P. 스타일링 룰
  5. 인공지능 덕분에  쉬워진 I./I. 전략
  6. C./M. 전략을 알고 나면, 광고의 숨은 전략이 보입니다  
  7. 결국엔 모바일, U. 시스템 
  8.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이 더 좋더라, S. 스타일링 룰



[과대평가된 항목 vs 과소평가된 항목]

똥을 싸도 박수 받는 현대 예술, B.I.도 같습니다

(사장님은 알지 말았으면 하는...) 로고를 단 번에 통과시키는  노하우

  1. BX관점에서 보기: 로고와 컬러, 타이포그래피... 하지만 더 중요한 건 모티프!
  2. 전문가처럼 보이기: 기표와 기의, 기호 쉽게 이해하고 써먹기
  3. 박명수와 정준하로 보는 무한도전 기호의 이해 
  4. 결국은 설득력, 예까지 보여줘야

최신 트렌드 3가지

  1. 맥. (에스파)
  2. 플. (뉴진스)
  3. 모. (르세라핌)

B.I.디자인 3가지 팁

  1. 언제라도 다시 부활 시킬  수 있도록, 진화 계통처럼
  2. 인공지능에게 일을 맡기기 위한 첫 준비
  3. 세팅

로고가 중요한 업종과 그렇지 않은 업종

  1. 회사가 중요한 곳들
  2. 고객이 중요한 곳들
  3. 경험이 중요한 곳들



[BX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기본적인 자세]

브랜드 Rule에 대해서

청각 아이덴티티

  1. 사이버 대학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설마...
  2. 수능 금지곡의 과학적 이유: 잔상효과
  3. 경영철학/컨셉의 통일
  4. 청각 아이덴티티를 써먹는 방법: 시각 언어 디자인 과정에서 '동기화'되기 팁

인공지능에게 일을 시키기 위한 준비 

  1. 본격 시스템으로 규격화(편집, 패키지, 포토, 공간, UI의 가이드라인)
  2. 이솝은 도대체 왜 이런 공간을 만드는 것일까? 
  3. 캐릭터 vs 모델 vs 인플루언서
  4. 모델이 위험한 이유: 음주운전? 또 터졌네

내 몸 값을 올리는 브랜드 경험 팁 3가지

로고 확정, 베리에이션과 확장 시작


[단순 디자인이 아닌, 돈이 되는 시스템적 접근]

모티프 디자인 구체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공지능에게 일을 시키기 위한 마지막 준비

BI디자인 확정 및 피드백

설득력 실전 체험, 그룹 피드백



이 단계에서는 다양한 매체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 있는 심상 시스템 설계와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핵심 규칙을 배웁니다. 또한 여러 요소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한편 다양한 디자인 요소 간의 조화로운 관계 구축으로 통일성을 구축할 수 있는 룰을 설계하게 됩니다.
 
자동재생 영상


Avoid Outdated Myths
우물 안 지식을
경계하세요

아래 영상은 실제 수업시간에 다루는 내용입니다. 기존에 10시간 걸리던 BI 작업을 1시간만에 완료 할 수 있습니다



Subconscious Chooses Brand
무의식이 
브랜드를 선택한다

압도되는 BI, 회사를 바꾼다





Instinctive Brand Identity
본능적인 BI

이성은 잠시 접어두고, 본능이 반응하는 브랜드 체험을 디자인하세요
본능을 깨우는 BI가 시장을 지배합니다




Ideas Into Brands
무형의 아이디어가
 무의식을 
사로잡는 유형의 브랜드가 되고



Solid Know-How Shines
탄탄한 노하우와 규칙
으로
프로젝트가 빛나도록




Expertise 3-Year Security
당신의 전문성
3년간 안전한가요? 

100명의 전문가 중 단 1명만이 살아남는 2027 AI시대, 오직 '결정권자'만이 살아남습니다
BX기반의 BI 의사결정 능력과 브랜딩 센스로 무장하세요



*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전문가의 개념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McKinsey)의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인공지능으로 자동화가 가능한 업무는 전 세계 직업의 약 45%에 달한다고 합니다. 특히 단순 반복적인 업무일수록 인공지능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아, 전문성을 갖춘 인력의 수요는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공지능이 모방하기 어려운 고유한 가치, 즉 브랜드 파워와 의사결정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포브스(Forbes)에서는 미래에 가장 필요한 리더의 자질로 '브랜딩'과 '의사결정 능력'을 꼽은 바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은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인간만의 고유한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공지능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평범한 다수가 아닌, 브랜딩과 의사결정 능력을 갖춘 1%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노력한다면, 인공지능으로 대표되는 혁명 시대에도 결코 도태되지 않는 1%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00명의 전문가 중 1%만이 살아남는 AI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한 핵심 전략은 브랜딩과 의사결정 능력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바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만들고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이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