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워크숍


이젠 정확한 BX 디렉션으로

AI를 전기처럼 사용하세요


Evolving Staying alive  Curriculum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bxd2 커리큘럼도 진화하고 있어요


GPT‑2  to o3 

GPT‑2 → o1 → o3

기하급수 성장 중

Source: OpenAI model performance benchmark (ChatGPT series) : Rapid performance growth of GPT models 

Since  Com- Boom 

1939년~ 초당 계산수/$

컴퓨팅 대비 성능 폭증

Source: Historical computing cost-efficiency chart (1939–2023)   : Exponential improvement in calculations per dollar over time

Curve  Singularity 202n 

AGI → ASI 곡선

202n년 특이점 도달

Source: Tim Urban’s AI intelligence timeline (Wait But Why)   : Projected intelligence leap from ANI to AGI to ASI over time

Future China+US Research
앞으로 1~3년, 이 커리큘럼 하나면 됩니다
미·중 AI + BX 리서치 반영 중, 7월 1일 전면 개편 확정



1

AI+AI+AI Workflow

2025년 6월 출시된 AI Agent, Multimodal 등 

가성비 있는 첨단 해외 툴 활용을 적극 반영하여


AI를 부리는 사람 되기

AI 공포에 휘둘리지 말고 > 몸 값 올리기, 수익 창출에 집중



2

Individual Track

"정형화된 게 아쉽다", "전문성 대비 시간이 촉박" 등

수강생 분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날 ‘브랜드’를 만드는 수업
경제적 자유를 위해 인터렉션, 자유형 워크숍 구조



3

Market-Driven Policy

이재명 신정부 정책, 최신 한국 BX 사례

2026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정책은 바뀌고, 실무는 진화하기에
글로벌 정부 정책, BX 변화, 산업 맥락을 함께 묶어 실무 교차점을 제시



단점 1 Workshops

소수정예 과외 X, 디자인 수업 X

대규모 BX 디렉팅 워크숍



therefore

직접 대행, 코칭 X

동료들간의 경력 차, 실력 차가 매우 큼

또 다른 거대한 사회, 또 다른 압박감에 노출됩니다



Needs 1 Diversity

더 넓은 시야와 네트워크

다각도 피드백과 근거 ↑

팀플과 대규모 현장은 실제 부딪힐 다양한 사람들과의 실무 연습장





단점 2 Raw Styles

대학 같은 순수함 X

팀플, 실무, 날 것



therefore

덜컥 현업 투입되는 기분

냉정한 실력&재능차로 100% 성공 보장 X

상대적 박탈감으로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Needs 2 Problem-solving

실무처럼 부딪히며 문제 해결

졸업 후 바로 팀플레이형 BX인

 실무 협업 감각, 주도력까지 자연스럽게 체득





딘잠 3 lntensity

인공지능 툴 교육 X, 자율 위주

한국 최고 수준의 고밀도 진도



therefore

방목된 느낌

고강도 스트레스

툴은 물론 체력과 멘탈 관리도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Needs 3 Self-paced

짧고 굵게 BX 체력↑

초-고퀄리티 > 혼자서도 충분

누구나 인정할 초고퀄 포트폴리오를 완성




Reach Higher  Steps
2는 선택이지만 
높게 오르고 싶다면, 도움 계단이 될 수 있습니다

AI로 인한 육체 노동의 자유 → 인지 노동의 자유→그 다음은? 

bxd1이 구조화된 가이드 속에서 BX를 접하는 단계였다면, 2는 가이드를 걷어내고 창의적으로 결정하는 자유도가 높은 수업으로 자신만의 해답과 스타일을 찾아가는 시간이 됩니다 

Immediate Useful Content 

단순 지식이 아닌
경험으로 무장하세요

상향 평준화되어 있는 시대: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아름다움과 매출을 읽는 '경험 디렉팅'으로 무장하세요


* 명재영 강사는 산업 첨단, 엣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항상 1년 뒤 2년 뒤 어떻게 변할지 대비합니다.



Reach Higher  Steps 
배우세요,
2026~2029

과거 레드 오션 산업? 현 시점, 초기 AI시대에 돌입했습니다




Question 1

bxd1만 들어도

포폴 경쟁력 있어요?



Answer

유학파-서울/홍익대-석박사급 학력이라면

bxd1만 들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 외 학력은 학교 브랜드에 따라 1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Conclusion 1

 bxd2는

27-9년을 위한 도약대와 같습니다

팀플과 대규모 현장은 실제 부딪힐 다양한 사람들과의 실무 연습장입니다





Question 2

bxd2는 

팀플 많나요?



Answer

네, 적극 권장하며 과제로 협업 능력을 증명,

미리 실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팀플로 사회생활을 미리 증명할 수 있고 개인 플 진행시 청강도 가능



Conclusion 2

졸업 후 현실에서 AI 대체 불가능한

필요한 문제-수사력, 해결력 ↑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프로다운 태도와 주도성을 갖춥니다





Question 3

실습량이 더

많아지나요?



 Answer

네, 정제된 초고퀄을 더 실무적으로, 비핸스 준비 등

진짜 ‘경력직 다운 작업실’이 됩니다

작업 시간을 최대한 확보해야합니다



Conclusion 3

대한민국 초상위-초고퀄 포폴 = 나만의 경쟁력
 → 짧고 굵게, 혼자서도 프로다운 결과물 완성

졸업 후 혼자서도 끝까지 해내는 루틴이 생김



Essential when  Needed  
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결정적인 순간, 결정타가 될 거에요


처음 시작할 당시엔 별 생각 없던 것들이 점점 연결되는 듯한 기분이 들거에요



connecting the dots (스티브잡스의 스탠포드 연설)


Of course it was impossible to connect the dots looking forward when I was in college.But it was very, very clear looking backwards ten years later.
물론 제가 대학을 다닐때는 미래를 보고 점들을 연결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하지만 10년 후 되돌아보니 그것은 아주 아주 분명했습니다.

Again, you can't connect the dots looking forward; you can only connect them looking backwards. So you have to trust that the dots will somehow connect in your future.
다시 말해, 지금 당신은 점들을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 단지 과거로 되돌아보았을 때 그것들을 연결할 수 있죠. 그러니까 지금의 점들이 당신의 미래에 어떤식으로든지 연결된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Brand Time Structure

세상은 평면이 아니다

움직이는 시간+반응 구조다

Systematic Step-by-Step Structure 

bxd2 

'3차원'입니다

무의식을 설계하는 반,  철학을 관리하는 ,  여정을 충성시키는

* 순서 상관 X, 루프 구조


Complete Your  System
시스템 접근법
순서대로 개강합니다



* 각 반의 주제와 성격은 모두 다르나, 로드맵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각 반은 8주씩 진행되며 약 2개월간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즉, bxd2를 졸업하면 3개의 프로젝트가 완성됩니다. 

* 대학원, 타 기관에서 BX수업을 들었다 하더라도, bxd1부터 추천합니다. bxd1의 개념과 조건 등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어야 온전한 bxd2 수행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 bxd2는 순서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합니다. 차례대로 수업을 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b반, x반, d반은 반복되는 루프 구조입니다. 2는 여유가 있을 경우 재수강도 추천 드립니다(트렌드 팔로잉/커리큘럼 매번 변화)


* 해당 로드맵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mobile background
BI is what you show. BX is what makes them respond
BI는 보여주는 것
BX는 반응하게 만드는 것



문제 1 plan

구글링 혹은

GPT/AI 에이전트보다 못한 기획






해결 1

Humanize


실무적인 접근법

시간을 아끼는 노하우


GPT/AI 에이전트가 할 법한 작업 아닌

인간만이 가능한 매출 발생 비법들




기대효과

트렌드에 맞춘 기획

시장의 관심



문제 2 style

망상에 가까운

유토피아 브랜딩






해결 2

Capitalism


아마추어 망상 아닌

실현 가능한 자본주의 논리


미술관 같은 환상 아닌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




기대효과

가능성 높은 계획으로

 경력직처럼 대응



문제 3 lists

감에 의존한 겉 멋만 

가득한 아티스트 스타일






해결 3

Diversification


비밀 포폴 

열람 가능


비공개 포폴을 볼 수 있는 특권

실전 사례를 통한 BXD 체화




기대효과

아낀 시간으로

2 라운드 준비

get Efficient  Formula
누가 가르쳐주진 않았던 것들
그래서 더 절실했던 정보만 골라 설계된 MaximumEfficiency

Secret Formula  Revealed
실무자들만 암묵적으로 알음알음 알던
업계 내부 SecretFormula 

아낀 시간으로, 더 중요한 작업에 시간을 투자하세요

Reach Higher   Steps 
bxd2도
명재영 교수 직강


Essential when  Needed  
bxd2는 BI보다
쓸모있는 BX씽킹 + AI가 못하는 모델링 기법 위주
과학적 리서치, 심리 통계학적 프로파일, 여정, 빅3 감정시스템 등 현업에서 쓰이는 고급 X 모델링툴로 실무력 업그레이드!



Small Tasks Accumulate 

작은 과제들이 모이고 모이면
습관이 되고 성공이 되고


매일 조금씩 완성하는 bxd만의 로드맵 목표를 달성하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1

check 22

인생에 텐션감

주는 22회 점검


bxd1의 긴장감을 유지

1에서 배운 걸 실전 응용





2

growth

거인의 어깨로 넘어

트렌드 팔로잉


차근차근 목표 달성

기록하는 순간, 성장은 가속화





3

map

작은 성공이 큰 성공 되는 

24교시 로드맵 시스템


성공한 선배의 발자취를 따라

더 효율적으로, 같은 성공으로




* 작게 쪼갠 목표로 꾸준한 성취를 경험하세요. 매주 세 번의 점검을 통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Choose Wisely Lecture 6

1200명

만족한 클래스


96%가 이 커리큘럼에 만족했으며 임금/소득을 올렸습니다


Reach Higher  Steps 
bxd2 졸업생들의
후기를 있는 그대로

2달 동안 어떤 점을 얻어 갈 수 있을지, 어떤 수업인지 파악해보세요
100% 실제 리뷰로 저희가 제공하는 상세페이지보다 더 현실적이에요


* bxd2 졸업생들의 소중한 작품으로 이 포트폴리오들은 모두 bxd2 과정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히 공식을 따르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각 포트폴리오를 클릭하면, 2졸업생들의 창의력과 노력이 담긴 작업 과정과 세부 내용을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작품은 모두 저작권법에 의거 보호 받고 있으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Real 2025 reviews

Real ~2024  reviews 2024년 이전 후기


* 가끔 불만족스러운 의견도 있었으며, 그런 의견들을 바탕으로 열심히 개선했습니다.  해당 리뷰들은 과정의 마지막 주차에 졸업생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입니다. 이는 어떠한 혜택이나 대가 없이, 순수하고 진실된 피드백으로써 수강생의 100% 진짜 목소리를 담고 있습니다. 



Small Tasks Accumulate 

bxd2만의
독보적인 딥 시스템


매일 조금씩 완성하는 bxd만의 딥 시스템을 따라오기만 하세요


1

deeper 인사이트

 실무감각 

  줌 추가 스터디





2

community   스터디 

 기수별 네트워킹 

  성장은 가속화  





3

bx'deep     퍼스널 브랜딩  

 성공한 선배의 발자취 

   더 효율적으로   




* 팀 매칭을 못한 인원은 AI팀 매칭을 통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딥 스터디는 온라인 주만 해당됩니다.

Choose Wisely Lecture

최종 요약

기대효과

검증된 발자취를 

그대로 카피

기대효과

고품질을 효율적으로,

시간 낭비 최소화


* bxd의 목표 계산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험디자인 총괄디자이너의 노임단가표 기준  일당 312,826원 X 근무일수 260일 = 연봉 8212만원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2025 디자이너 등급별 노임단가표)  자세히 >

* 수강생 인원이 모두 모집되어 마감될 경우, 신청 버튼이 비활성화 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b,x,d반 중 선택 가능합니다.

* 팀작업의 경우, 피드백패스 포함이며, 개인 작업은 피드백 패스가 미포함됩니다.



get kakao  Events
유튜브 구독 + 인스타 팔로우 이벤트
+10% 추가 할인:  최종가 79.1만원 
정가 140만원   → 얼리버드 129만원  이체 혜택  89.9 만원  → 팔로우 혜택   79.1만원 

* 구독+팔로우 캡쳐→  링크로 접속후 캡쳐본 업로드, 쿠폰 받기→  기타할인항목에 코드 입력

* standard / 계좌이체or카카오송금 시 적용 가능

Q&A

 
Reach Higher  <!-- 두 칸 띄움 -->Steps 
bxd2은 마치
두번째 BX 단추와 같아요


앞서 배운 1의 법칙, 노하우를 바탕으로 할 수 있는 지금 최고의 투자는 bxd2뿐 입니다



bxd1(입문)
bxd2(기본)

수준
(비유)

🏆
인턴 수준
🏆🎖️🛡
경력 1~년 수준

정도

BI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을 다룸
BX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경험을 다룸

* bxd2는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다음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과정입니다. 1에서 심어놓은 아이디어의 씨앗을 2에서 풍성하게 수확하며 BX 전문가가 되려면 '반드시' 갖춰야하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Reach Higher  <!-- 두 칸 띄움 -->Steps 
1에서 성장한만큼 
x2배~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공자 수준 커리어를 준비한다면, bxd2가 정답이 될 수 있습니다



bxd1
bxd2

목표(비유)

BD(Brand Design): 첫 걸음,  브랜드 디자이너가 되기
BXD: BD/BI 바탕으로 BX디자이너로 실력 다지기

정도

'BD/BI란 무엇이다!'
기초를 배움
BX에서 '이런 것은 금지다'는 '이런걸 필수로 해야한다'
꼭 필요한 내용을 배워 응용 가능


* 2 과정은 이전 수준을 넘어서는 깊이 있는 학습과 실무적 적용을 통해, BX 영역에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BX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2 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 년간의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불만족과 아쉬운 점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2에서는 대폭적인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2 과정은 더욱 깊고 자세히 브랜드 경험 디자인(BX)을 다루며, 입문 과정에서의 1차 목표였던 아마추어 티 벗기를 넘어 한 단계 더 전문가로 발전합니다.  2 과정 수강 동안, 같은 분야의 열정적인 동료들과 만나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러한 네트워킹은 여러분이 업계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수업이 모두 종료된 후, 여러분의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은 10점 만점의 별점 평가로 진행됩니다. (25년 5월 4일 기준) 

*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향후 강의 개선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만족: 8점 미만은 '수업에 만족하지 않았음'으로 계산, 기준치를 매우 높게 설정) 

* 수업 만족도에서 4%의 미만족 응답이 있었던 이유는 수업의 특성과 수강생 개인의 기대치 사이에서 발생한 간극에 기인합니다. 일부 수강생은 수업을 신청할 당시, 툴 중심의 기술적 강의나 정해진 정답을 알려주는 일방향식 교육을 기대했던 반면, 실제 수업은 브랜드 전략과 기획, 그리고 자기주도적 사고에 기반한 작업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 익숙하지 않거나, 직접적인 지시를 선호하는 학습 스타일을 가진 수강생에게는 초반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을 수 있습니다. 또한, bxd 수업은 강한 자율성과 높은 몰입도를 요구합니다. 주어진 과제를 시간 안에 수행하기 위해선 일정 관리와 자기 조율 능력이 필수적인데, 실무나 학업 등 병행 과제가 많은 수강생들에게는 이 부분이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제 난이도와 요구되는 사고의 깊이가 높아, 체력이나 컨디션에 따라 스트레스를 느낀 사례도 있었습니다. 

한편, 피드백의 방식 또한 영향을 주었습니다. 수업에서는 비교적 방향과 전략 중심의 피드백이 제공되며, 이는 디자인 결과물보다 과정과 기획을 우선시하는 방향입니다. 따라서 시각적 완성도나 툴 스킬 향상에 대한 직접적인 피드백을 기대했던 수강생들에게는 다소 아쉬움이 남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피드백 내용이 오해를 불러 일으켜 개인적 비판으로 받아들여져 위축되거나 동기 저하를 경험한 경우도 일부 존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과정의 특징 중 하나는 높은 수준의 수강생들이 함께하는 학습 환경입니다. 이로 인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거나, 실력 격차에서 오는 심리적 부담감을 언급한 응답도 있었습니다.


- 오프라인(1,3,5,8주차)

- 온라인(2,4,6,7주차)


- 올바른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능력을 스킬업하고 싶은 디자이너
- 실무를 경험하고 면접을 준비하며 인맥을 쌓고 싶은 주니어
- 현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지혜가 필요한 개인 브랜드 운영자
- 이론부터 실습까지 마스터하고 싶은 비전공자






저희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험 커뮤니티를 지향 합니다. 2 수업은 단순 신청만으로 자동 등록되는 과정이 아닙니다. 보다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수업과의 적합성, 이전 활동에서 보여준 에티튜드, 참여도, 학습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발 과정을 거쳐 참여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수업의 밀도와 팀플 집중도를 유지하기 위한 조치이며, 모든 수강생분께 더욱 유의미한 경험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입니다. 개별 신청자에 대한 평가는 단순히 실력만이 아닌 태도, 상호작용의 성실도, 수업 내외 활동에서 보여준 진정성 등 복합적인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수업의 특성상 다소 타이트한 선발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참여 여부는 내부 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가장 이른 클래스 부터 들으시면 됩니다. 단 3개의 클래스로 압축해 반 년 만에 BX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3개의 반을 모두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BX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공부, 예를 들면 뇌과학, 행동경제학, 경영학, 마케팅, 심리학 등을 모두 혼자 공부하려면  4년이 넘게 걸립니다. b, x, d 3개 반 모두 BX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반드시 1부터 순서대로 수강해주세요.


본 과정은 2-4명의 팀 프로젝트 참여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경험 디자인은 기획·카피·비주얼·개발 등 다각도의 전문 역량을 동시다발적으로 요구하기 때문에, 실제 업무 환경과 유사한 협업 구조를 수업 단계에서 경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프로젝트 전 과정을 함께 운영하며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력, 그리고 일정 관리 능력을 체득하게 됩니다. 또한 본 과정에 참여하는 bxd2 동료는 실력과 열정을 갖춘 구성원으로 이루어져 있어, 일반적인 대한민국 교육 환경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준의 고밀도 토론 및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기회를 놓치는 것은 평생 오지 못할 기회를 놓치는 것일 수 있습니다. bxd2 수료 후, 개인 프로젝트는 언제든 진행이 가능합니다. 졸업 후 개인 프로젝트 진행을 추천합니다. 
한편 이 과정에서 생성되는 네트워크는 수료 이후에도 유지되며, 취업 연계·외부 프로젝트 협업 등 실질적 가치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팀 프로젝트가 추천한다고 해서 개인 창작 활동의 기회가 제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수업에서 습득한 협업 프로세스, AI·노코드 도구 활용법, 그리고 커뮤니티 자원은 수료 이후 개인 프로젝트를 무제한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즉, 본 과정은 ‘함께 배우며 성장한 뒤, 각자의 영역에서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동시에 확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맞습니다. BXD1과 BXD2는 수업의 성격과 목표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피드백의 결도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BXD1은 마치 대학의 교과서적인 수업처럼, 전략과 시스템, 언어와 시각 구성의 ‘기초 원리’를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론과 실습이 정리된 틀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교적 명확한 기준과 정답에 가까운 구조를 가지고 있죠. 100명 중 50등은 할 수 있습니다.

반면 BXD2는 3등안에 들기를 목표로 합니다. 그 틀을 바탕으로 취향과 방향성을 탐색하는 ‘개인 브랜딩 여정’에 가깝습니다. 정해진 정답을 찾기보다는, 스스로 해답을 만들어가고 실험해보는 과정입니다. 즉, 전략적 사고력 위에 감각적 직관과 자기 해석이 더해지는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BXD1이 브랜드의 문법을 배우는 단계라면 BXD2는 그 문법을 기반으로 나만의 스토리를 쓰는 창작의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따라서 피드백 역시 ‘정답 여부’를 중심으로 주어지기보다는, ‘개인의 해석과 표현이 얼마나 일관되고 설득력 있게 전달되는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BXD2는 피드백이 ‘정답을 제시하는 방식’보다는 ‘탐색의 방향을 제안하는 방식’에 가까워 상대적으로 피드백의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BXD1처럼 명확한 공식을 배우는 구조적인 흐름보다는, 스스로 기준을 세우고 감각을 정제해 나가는 창작 중심의 과정이기 때문에 배우는 내용이 다소 모호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정답을 외우기보다는, 자신만의 브랜딩 언어와 표현 방식을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툴과 도구를 사용하나요? 사전에 준비해야 할 툴 지식은?

기초적인 Adobe Photoshop·Illustrator 지식만 있으면 수업 참여에 문제가 없습니다. 2는 툴 사용법 강의보다는 BX 전략과 기획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기초 도구 강의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기초 도구는 0에서 다룸) 수업에서는 과학적 리서치, 시나리오 맵, 심리·감정 프로파일링 등 현업에서 쓰이는 고급 모델링 기법들을 활용해 브랜드 경험 전략을 설계합니다. 또한, AI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 등 최신 실무 도구도 소개되므로, 수강생들은 새로운 디자인 툴에 대한 경험을 쌓게 됩니다. 즉, 특별한 예습 없이도 기본 툴만 알고 있으면 수업 내용을 따라갈 수 있으며, 수업 중에 더 발전된 툴 활용법을 배우게 됩니다.


 수업 난이도는 어떤가요? 초보자도 따라갈 수 있나요?

2는 ‘응용 워크숍’급으로 난이도가 높고 진도가 빠른 편입니다. 다만 초보자도 기본 툴만 알고 있으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비전공자가 “과제는 벅차고 많았지만, 얻어가는 것도 많았다”며 수업에 잘 따라왔다고 평가한 사례가 있습니다. 즉, 진도는 빠르고 자기 주도 학습이 필요하지만,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충분히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강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1 수강 여부 등)

브랜드 경험 디자인 과정의 첫 단계는 1 클래스이며, 2를 듣기 전에 이 기본 개념을 숙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 이후 2의 B반·X반·D반은 순서에 구애받지 않고 들을 수 있습니다. 수업은 예시 일정대로 진행되지만, 만약 일정이 맞지 않거나 내용을 다시 학습하고 싶다면 어느 반부터 시작해도 괜찮습니다. 매 회 커리큘럼이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여러 반을 재수강해도 도움이 됩니다.



중요 공지  
Announcements
팀 작업 진행, 피드백 포함
팀 작업(2-4명)시 피드백이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 작업시  X /  팀 구성은 자유

※ AI 매칭 가능합니다.  팀 작업 중 지속적으로 협업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민폐 행위로 팀워크를 방해하는 경우, 내부 규정에 따라 수강 자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