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xd2 b반 소개



😜

무의식 조정 브랜드,

이제 만들 수 있나요?


🫵


아직 부족하다면, 
독보적 브랜드 무의식을 만드는 팁을 알아보세요

혼자 생고생하지 말고 꿀팁 노하우를 조금 더 쌓으세요, 검증된 전략으로!

🌟
목표


브랜드경험디자인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 아닌, 이 되고 흔한 일꾼에서, 모셔가는 고액 연봉자도 중요하다!


25살때부터 경험 디자이너로서 고소득, 연봉 1억을 유지한 비결이 궁금하신가요? 
고객을 치밀하게 계산해 컨트롤하는 뇌과학을 실제 BX팀과 회사에서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사례를 알고싶나요? 
지금까지 꽁꽁 숨기고 말하지 못했던  극비 BX영업 비밀을 소수에게만 풀어보려 합니다







b반 커리큘럼 Rebrand your strategy first


b: 브랜딩 심화 클래스는 무의식 설계부터 스토리텔링, AI 활용 브랜딩과 디자인, 브랜드 확장 실무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AI와 인간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여러 툴을 활용한 브랜드 빌딩과 시각 디자인을 경험합니다. 또한 행동경제학, 서술력, 설계력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우며, 브랜드의 모든 터치 포인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연봉 1억을 유지하는 경험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이 클래스를 통해 현업에서 활동하는 경험 디자인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1

기본 이해

최소한

‘이것’만은 알아야 Strategy1 / 강남



시대력=X
  1. 25살 BX로 연봉 1억의 비결은? 
  2. 브랜딩 디렉션론


점화력=X
  1. 인간을 ‘조정’하는 2가지 개념
  2. 점화효과와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례


2

기초 설계

몸 값

스토리의 값 Strategy2 / 온라인 



개인력=X
  1. 원초적인 네러티브, 스토리텔링 공식
  2. 4가지 조건과 7가지 뼈대


서술력=X
  1. BX서술력 1시간 요약 강의
  2. 고객 감정시스템과 아커의 BIS모델




3

프레이밍

현업자 시각

BX업계 뒷담화 Strategy3 / 강남 



설파력=X
  1. 무한수정 벗어나 칼퇴하는 법
  2. 1억 값을 부르는 3가지 노하우


인식력=X
  1. 컨셉과 체험 10가지 체크리스트
  2. 심화, 사례 리서치


4

언어브랜딩

인공지능으로

언어브랜딩 Strategy4 / 온라인 



행동경제=X
  1. Behavioural Economics란?
  2. 3가지 실사례


설계력=X
  1. AI활용 브랜딩, 캔버스3.0, 인터널 브랜딩
  2. 컨셉 매니지먼트: 도입, 정교, 강화 이론


5

시각브랜딩

인공지능으로 

시각디자인 Design1 / 강남 



AI력=X
  1. AI(일러)와 AI(인공지능)함께 다루기, 로고디자인
  2. 미드저니 캐릭터 도출 후 일러 벡터화


도안력=X
  1. 디자인 10가지 체크리스트
  2. 타이포그래피, 스페이스, 모델 등 요소


6

실무브랜딩

브랜드 확장

실무 Design2/ 온라인 



위계력=X
  1. 위계질서, 패밀리와 제품 브랜드, 수식어 모델
  2. 패드, 플래그십, 팝업, 쇼룸의 차이


실무력=X
  1. 실무 노하우: 계약서 작성과 개발 항목 체크
  2.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 


7

브랜딩 확장

[스페셜]

니즈, 원하는 주제 special1 / 온라인 



니즈력=X
수강생 사전 설문조사
배우고 싶은 내용과 Q&A 등
플렉서블하게 온라인 수업 및 팀 발표 진행




8

파이널 공유

최종 오프라인

Xchage special2 / 강남



전달력=X
강남 교육장 최종 Xchage 
마무리 팀시트 리뷰





자세한 

커리큘럼



시대력

25살 BX로 연봉 1억의 비결은? 브랜딩 디렉션론



25살때부터 경험 디자이너로서 연봉 1억을 유지한 비결이 궁금하신가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점화력과 뇌과학 이론을 실제 회사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지금부터 제가 말하지 못했던 영업 비밀을 소수에게만 풀어보려 합니다. 


할아버지들이 컴퓨터를 잘 못하는 반면 초등학생들이 코딩을 손쉽게 하는 것, 이것이 시대력입니다. 우리가 속한 시대와 문화, 기술 등 다양한 요소를 잘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그 다음 단계에서는 '브랜딩 디렉션론'에 대해서 알아보게 됩니다. 첫번째 주에서는 '체험'을 중심으로 심리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예정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고객들이 제품 혹은 서비스를 선택할 때 어떠한 요소들이 과학적으로 작용하는지, 그리고 이런 선택 과정에서 뇌 속 무의식 자산이 차지하는 역할에 대해서 깊게 탐구할 것입니다. 



점화력

인간을 ‘조정’하는 2가지 개념, 점화효과와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례



'점화력'에 관한 내용도 살펴볼 예정입니다. 점화력이란 사람들의 행동과 감정을 유도하는 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브랜드 뿐 아니라 개인의 삶에도 큰 힘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물론 일부만 소개한 것일 뿐, 실제로는 훨씬 더 깊고 다양한 내용들을 함께 공부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커리큘럼을 통해 여러분이 경험 디자인의 비밀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력

원초적인 네러티브, 스토리텔링 공식, 4가지 조건과 7가지 뼈대


넷플릭스로 영화, 드라마를 보고 카카오페이지에서 소설이나 웹툰을... 

다양한 매체에서 스토리를 즐기는 시대입니다. 스토리는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하고, 배우고, 행동하게 만드는 강력한 도구예요. 단순히 즐거움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 인식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이기도 해요. 이 수업에서는 원초적 스토리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거예요. 


서술력

BX서술력 1시간 요약 강의, 고객 감정시스템과 아커의 BIS모델


스토리를 통해 고객의 감정과 행동을 이끌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정시스템과 아커의 BIS모델에 대해 알아야 해요. 고객의 감정시스템은 고객에 대한 뇌과학 기반의 패턴입니다.

이번 커리큘럼을 다 듣고 나면 스토리의 힘을 알게 되고, 스토리로 만드는 경험 디자인의 마스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이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사와 학생들간의 실시간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설파력

무한수정 벗어나 칼퇴하는 법과 1억 값을 부르는 3가지 노하우

프레이밍으로 만드는 BX: 현업자의 노하우와 비밀


프레이밍은 BX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툴입니다. 소비자 인식과 판단에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가 원하는 반응이나 행동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수업에서는 프레이밍을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실습합니다. 프레이밍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BX를 설계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현업에서 활동하는 경험 디자인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프레이밍을 잘 만들기 위해서는 설파력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능력이죠. 이 수업에서는 설파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과 팁에 대해 배우고, 무한수정에서 벗어나 칼퇴하는 법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1억 값을 부르는 3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인식력

컨셉과 체험 10가지 체크리스트

심화, 사례 리서치


프레이밍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인식력이 필요합니다. 인식력이란 자신과 상대방의 인식과 관점을 잘 파악하고 조절하는 능력이죠. 이 수업에서는 인식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과 팁에 대해 배우고, 컨셉과 체험의 10가지 체크리스트에 대해 배웁니다. 또한 심화로 사례 리서치를 통해 성공적인 사례들을 분석해봅니다.

이 수업을 듣고 나면 프레이밍의 힘과 비밀을 알게 되고, 프레이밍으로 만드는 BX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행동경제력

Behavioural Economics란? 3가지 실사례 


인공지능이 아무리 우리를 지배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행동경제학의 따라 움직입니다. 이번 주차에선 행동 경제학이 하는 역할에 대해 배우고, 세 가지 실제 사례를 통해 행동 경제학의 원리와 적용 방법을 알아봅니다. 행동 경제학은 인간의 심리적 요인과 비이성적 행동을 고려하여 경제적 의사결정과 행동을 분석하는 학문입니다. AI 시대 속에서 인간의 감정과 동기를 이해하고, AI가 하지 못하는 영향력을 대비하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설계력

AI활용 브랜딩, 캔버스3.0 컨셉 매니지먼트: 도입, 정교, 강화 이론


AI활용한 브랜딩을 배워봅니다. 이를 위한 캔버스 3.0 모델을 소개하고, 컨셉 매니지먼트의 도입, 정교, 강화 이론을 배우며, 자신만의 AI활용 브랜딩 전략을 설계해봅니다. 


캔버스 3.0 모델은 AI를 활용한 브랜딩을 위한 전략적 도구로, 브랜드의 목표, 베네핏, 카피, 스토리, 톤, 페르소나, 채널 등을 체계적으로 정의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컨셉 매니지먼트는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법론으로, 도입, 정교, 강화의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사와 학생들간의 실시간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AI력

AI(일러)와 AI(인공지능)함께 다루기, 

로고디자인 미드저니 캐릭터 도출 후 일러 벡터화 


AI(일러)와 AI(인공지능)함께 다루기에 대해 배우고, 사례를 통해 AI(일러)와 AI(인공지능)의 상호작용과 협력 방법을 알아봅니다. 인식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미드저니을 통한 디자인 도출 후 일러스트 벡터화에 대해 배웁니다.



도안력

디자인 10가지 체크리스트: 타이포그래피, 스페이스, 모델 등 요소


디자인 10가지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어봅니다. 미드저니는 디자인의 목적과 대상에 맞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경험디자인에 필요한 타이포그래피, 스페이스, 모델 등 요소를 체크하며 인공지능을 활용해볼꺼에요. 디자인 10가지 체크리스트를 사용하면, 경험의 품질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위계력

브랜드 위계질서, 패밀리 브랜드, 제품 브랜드, 브랜드 수식어


실제 현업에서 브랜드는 여러 복잡한 위계질서를 나누는 공식이 있습니다. 이 위계질서에 대해 살펴보고 트렌드를 살펴볼 예정이에요. 



패밀리 브랜드, 제품 브랜드, 브랜드 수식어에 대해서도 배울 예정입니다.



실무력

실무 노하우: 계약서 작성과 개발 항목 체크,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


BX디자이너로서 단순히 BX만 잘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계약서 작성과 개발 항목 체크,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 등의 실무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이 수업에서는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과정과 관련된 실무 노하우를 배우고, 사례를 통해 적용해보게 됩니다. 

계약서 작성: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클라이언트와의 계약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프로젝트의 범위, 목표, 기간, 비용, 책임, 권리 등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분쟁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는 문서입니다. 계약서 작성 시에 주의할 점과 템플릿을 소개하고, 실제 계약서 예시를 분석해봅니다. 

항목 체크: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개발할 항목을 체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누락된 부분이나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고, 품질을 관리하는 과정입니다. 개발 항목 체크 시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실제 개발 항목 체크 예시를 실습해봅니다.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간과 마일스톤을 정하고, 업무 분담과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도구로 프로젝트의 목표와 요구사항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실제 스케쥴 표와 커뮤니케이션 예시를 실습해봅니다.

니즈력

수강생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배우고 싶은 내용과 Q&A 등 플렉서블하게 온라인 수업 및 팀 발표 진행


그룹 강의의 경우 수강생의 개별적인 니즈와 흥미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단점도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수강생의 니즈와 흥미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수업 내용과 방식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수강생 사전 설문조사: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수강생의 목표, 기대, 관심, 질문 등을 파악하기 위해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합니다. 사전 설문조사는 수강생의 니즈와 흥미를 파악하고, 수업의 목적과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이 수업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강사와 학생들간의 실시간 소통과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전달력

강남 교육장 최종 Xchage 

마무리 팀시트 리뷰


최종 발표를 진행합니다. 집단 피드백을 통해 리뷰를 하게 됩니다. 원하는 수강생에 한해 네트워킹을 위한 마무리 파티를 진행합니다.


안녕하세요!
bxd 클래스 매니저, Alice입니다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 저한테 편하게 톡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