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BI를 클리어했다면


이제 본격 BX를 클리어 할 차례






BX는 단순한 색칠놀이가 아닙니다
자본주의 전쟁터의 '실전'입니다


잘못된 BX는 회사를 나락가게 만들 수 있습니다






BI는 꿈
BX는 현실


BI에만 신경 쓰다 힘을 잃은 회사들, 회사 입장에선 BX/UX가 더 중요합니다







bxd2 내용을 알면
'멈춰' 캠페인 같은, 바보 BX를 피할 수 있게 됩니다


탁상행정 같은 탁상 BX 멈춰! 아마추어 멈춰!







유치한 BX를 넘어
신뢰할 수 있는 BX로 포지셔닝하세요



bxd2는
미래 기회의 디딤판이 될 거에요


bxd1은 마치
인턴만 경험하는 것과 같아요




bxd1(새내기)

bxd2()


수준

(비유)


🏆

인턴 경력 수준

🏆🎖️🛡

경력 3~4년 수준 실력자로 브랜딩


정도


최소한 알아야 할 것들을 배움

BX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지혜를 깊이 있게 다룸


중심

BI 중심
BX 중심




* bxd1만 듣고 끝난다면, 마치 인턴 한창일 때,퇴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자신의 잠재력을 꽃피우기 전에 멈추는 것이죠. 

* bxd2는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다음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전문성을 극대화하는 과정입니다.


* bxd1이 경력 1년 수준의 이론과 실무를 다룬다면, bxd2는 경력 3~4년 수준에 해당하는 완성된 이론과 실무 경험을 제공합니다. 1에서 심어놓은 아이디어의 씨앗을 2에서 풍성하게 수확하며 BX 전문가가 되려면 '반드시' 갖춰야하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2는 선택이 아닌 여러분의 커리어를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bxd1에서 성장한만큼 
x2배, x3배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전공자 수준 커리어를 준비한다면, bxd2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bxd1

bxd2


목표(비유)


첫 걸음,  BX디자이너가 되기

경력직 BX전문가


BX 정도


'BX란 무엇이다!'

최소한만 배움

'BX는 이런걸 필수로 해야한다', '이런 것은 금지다'

꼭 필요한 내용을 배워 응용 가능


포트폴리오


최소한의 이론만 담은

상위 33% 포폴

상위 10~1% 포폴, 현실 반영한 맞춤형 퍼스널 포폴, 

실제 현장서 먹히는 포폴



-

쉽게 이야기하지 못했던 생생한 테크닉,

비하인드 스토리와 비밀 꿀팁 공개


* 2 과정은 이전 수준을 넘어서는 깊이 있는 학습과 실무적 적용을 통해, BX 영역에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BX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실력을 갖추고,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2 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 년간의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불만족과 아쉬운 점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2에서는 대폭적인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2 과정은 더욱 깊고 자세히 브랜드 경험 디자인(BX)을 다루며, 입문 과정에서의 1차 목표였던 아마추어 티 벗기를 넘어 한 단계 더 전문가로 발전합니다. 

* 2 과정 수강 동안, 같은 분야의 열정적인 동료들과 만나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러한 네트워킹은 여러분이 업계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bxd1에서 느꼈겠지만


AI랑 싸워서 못 이깁니다





그럼 '내년'은요? 



컴맹 없듯
AI맹도 없도록
결국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을
 압도하도록
🔮

예를 들어




 위 bxd2 AI 공식을 적용해
AI 브랜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수업에서 알려주는

5가지 언어 브랜딩 공식을 복사해

GPT에 붙여넣습니다.


그렇게 'BX전략가 비서'를 

만들어 


몇 가지 정보만 넣어주고

브랜딩을

자동화합니다

🔮

다음은 시각 브랜딩 공식입니다


bxd2 전용 

시각 공식을 복붙해


'디자이너 비서'로

만든 다음


자동화된 명령어를

도출한 뒤



도출된 명령어 

/imagine prompt: A new beer brand design, Clean cut label showing off its simplicity but sophistication captured by professional photographer's lens, Environment suggests high-end bar or restaurant setting under dimmed lights making it look more premium. Atmosphere feels classy yet welcoming, like being in a high-end lounge bar. Realized through photography with Canon EOS 5D Mark IV using 50mm lens capturing the fine details and texture of the bottle. --ar 16:9


한국어 번역

/imagine prompt: 새로운 맥주 브랜드 디자인,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라벨을 전문 사진작가의 렌즈로 포착, 어두운 조명 아래 고급 바나 레스토랑 분위기를 연출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함. 고급 라운지 바에 있는 듯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캐논 EOS 5D Mark IV와 50mm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하여 병의 섬세한 디테일과 질감을 포착. --ar 16:9


해석

라벨 디자인: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라벨이 특징

촬영: 전문 사진작가가 캐논 EOS 5D Mark IV와 50mm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

배경: 고급 바나 레스토랑의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 촬영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분위기: 고급 라운지 바와 같은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포커스: 맥주병의 섬세한 디테일과 질감에 초점을 맞춰 촬영

비율: 16:9

핵심 키워드: 고급, 세련, 단순, 전문 사진, 어두운 조명, 라운지 바, 맥주, 섬세한 디테일



4개의 AI 소프트웨어로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위 이미지는 AI로만 이용해 최종 도출한 브랜드 포토그래피입니다. 로고와 심볼, 매장 이미지, 빛 등 모두 bxd class에서 알려주는 명령어 공식과 3가지 조건, 5가지 법칙에 따라 AI가 창조하였습니다. 



중요한 건
여기까지 5분이면 된다는 것 
단순 지식이 아닌
경험으로 무장하세요

상향 평준화되어 있는 시대
많은 경험 기획과 지혜를 쌓아, 아름다움과 매출 가능성을 읽는 '경험 디렉팅'이 필요합니다


* 명재영 강사는 산업 첨단, 엣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수업에서 항상 1년 뒤 3년 뒤 어떻게 변할지 대비합니다.

루즈해지면
도태됩니다

bxd는 다른 브랜드 강의와 확실히 다릅니다
도래할 인공지능과 협업하거나 차별화된 경험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bxd2의 두가지 키워드
돈 그리고 미래
 
2000 인터넷 시대+ 2010 모바일 시대라서 지난 10년간 디자이너 생존이 가능했습니다 
새로운 툴과 딥러닝 기술,고객의 데이터와 머신러닝에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1. 우린 자본주의에 살고 있습니다. 
공산주의도, 유토피아도, 천국도 다 아닙니다
철저하게 매출, 이익, 돈으로 인정받는 자본주의죠
예술적 디자인은 0.1% 디자이너만 살아남습니다



2. 어제가 아닌 내일을 바라봅니다. 
2020년 12월 사라진 Adobe Flash는, 
2020년 10월까지 디자인 학원에서 가르쳤고학생들은 가르침 받았습니다
안전한 과거에 속지 않고 더 똑똑해져야합니다





버리세요, 과거
배우세요, 2025~2029년

많은 사람들이 과거 레드오션 산업의 수업을 듣습니다
하지만 현 시점, 초기 AI시대에 돌입했습니다


bxd1에서 더 진보된 강력한 커리큘럼
완전히 뒤바뀔 2025년형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