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용어, 업계 은어를 최대한 많이 소개하며, 실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하고 예시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Lorem Ipsum은 디자인을 위한 더미 텍스트인데요, 실제 내용이 없을 때 레이아웃을 보여주기 위해 임시로 Lorem Ipsum을 사용합니다. 현장에선 “Lorem Ipsum으로 채워놓은 웹사이트 디자인을 보여줄게요” 라고 씁니다. 그 외에도 브랜드 노후화, 크리에이티브 훅, 브랜드 염려증, USP, 백지 공포증, 브랜드 피로 등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심미성, 아름다움, 컬러 등 시각 디자인 그리고 시각에 치우친 '브랜드 디자인'만 배우고 싶은 분께는 맞지 않습니다. 수업시간에 기초적인 폰트, 편집, PPT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1:1피드백때는 다룹니다)
저희 수업의 접근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ww.starbucks.com, www.apple.com)
애플은 혁신적이고 간결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애플의 로고나 제품, 광고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목표를 표현하고 있어요.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스타벅스의 로고나 매장, 컵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비전을 반영하고 있어요.
이 수업에선 전략적이며 논리적 사고, 언어브랜딩과 캔버스에 근거한 시각 언어의 일관성, 설득력, 퍼스널 브랜딩, 인공지능에 관련한 이야기도 중요시 다룹니다. 또 응용성과 현실성등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응용성과 현실성은 전략과 디자인이 실제 상황에서 얼마나 잘 작동하고 적용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요소입니다. 즉,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일관되고 유연하게 표현될 수 있는지를 그리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를 말합니다.
"제가 이 수업에 맞을까요?"
브랜딩은 바다와 같이 깊고 넓습니다. 너무 넓죠. 주 전공으로 기획이라는 작은 섬을 향해 나아가도 좋고, 디자인이라는 다른 섬을 향해 나아가도 좋습니다. 경험디자인도 있고, 서비스디자인, 매니징도 있고 UX도 있죠. 처음이라면 아직 섯불리 정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방향을 선택하든 간에,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는 경험과 지식 그리고 지혜가 중요합니다. 나이, 스스로에 대한 인지, 흥미 등 여러 이유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하며, 이는 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 초대 받는 자 가입시, 초대자가 카톡문의로 미리 통보한 후, 초대 받는 자가 강의 신청 한 경우에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입문 클래스 수강 및 재수강 분의 초대 받는 자로서의 이벤트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입문 수강생 및 재수강생분이, 완전 처음 '명재영 강사의 수업을 듣고자 하는 분'에게 초대는 가능합니다.
초대 받는 자가 교습 1/2이전 환불 시, 이벤트 참여 불가입니다. 환불 후 재참여 시, 이벤트 참여 불가합니다. 신규로 참여 하는 수강생에 한하여 이벤트 참여 가능합니다. 비정상적이거나 불법적인 방법의 이벤트 참여로 판명되는 경우, 혜택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ID에 대한 별도의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본 이벤트는 위디딧 사정에 의해 사전 고지 없이 종료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트렌드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바로 강의 당일 날부터 1주 이내~ 3년 이내의 최신 실제 사례를 최대한 많이 다루어 이론적 배경과 실무 사이의 결합을 이루려고 합니다.
2023년의 AI 등장과 전쟁, 각종 사태 등으로 파생된 사례들도 폭 넓게 다룹니다.(2020년 코로나와 21년 버블, 22년 인플레이션과 참사, 전쟁 등)
현장 용어, 업계 은어를 최대한 많이 소개하며, 실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하고 예시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Lorem Ipsum은 디자인을 위한 더미 텍스트인데요, 실제 내용이 없을 때 레이아웃을 보여주기 위해 임시로 Lorem Ipsum을 사용합니다. 현장에선 “Lorem Ipsum으로 채워놓은 웹사이트 디자인을 보여줄게요” 라고 씁니다. 그 외에도 브랜드 노후화, 크리에이티브 훅, 브랜드 염려증, USP, 백지 공포증, 브랜드 피로 등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수강 후 서로 도움이 되는 네트워킹을 권장하고 유도합니다. (물론 슈퍼 I들을 위한 사전 배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분들이 이 강의에서 만난 사람들과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유지하고, 앞으로의 커리어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수업엔 마케터, 공무원, 대기업 브랜드매니저, 개발자, 인플루언서, 유튜버, CEO, 대학생 등 다양한 업종의 전문가와 학생들이 수업에 참여하며, 다양한 경험/지혜를 공유하게 됩니다.
예복습용 자율 사전과제 안내드립니다. 사전과제의 양식은 없으며, 완전 자율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그 브랜드의 경험과 무의식 자산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리서치를 진행하고 리브랜딩을 해보세요.
칼럼/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추가하여 에세이를 작성해보세요.
다양한 산업과 분야에서 활용되는 퍼스널 브랜딩 사례를 인터넷에서 찾아보고, 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거나 흥미로운 사례를 선정하여 소개하고 분석하세요.
최근 6개월 이내에 리브랜딩을 잘한 브랜드를 찾아보고, 분석 및 평가하세요.
최근 3년 이내에 청각브랜딩(브랜드필름)을 잘한 브랜드를 찾아보고, 분석 및 평가하세요. 혹은 청각브랜딩을 해보세요.
브랜드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감성, 인지, 행동, 관계)에 대해 브랜드 예시를 들어 각 요소가 어떻게 고객의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세요.
코로나19 팬데믹과 인플레이션, AI서비스 등장 등, 2020년대 변화된 고객의 니즈와 행동에 대해 조사하고, 이에 맞춰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보세요.
명재영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봤다면, 자신이 가장 관심있었던 수업의 주제를 하나 선정하고, 예시를 들어 브랜드를 분석 혹은 직접 진행해보세요.
1) "한 주, 오프라인 수업을 못 갈 것 같아요!"
Zoom 온라인 동시 송출(오프라인) 및 녹화 영상 재생(온라인)으로
어디서든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3주 이상 오프라인 > 온라인 변경 출석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미리 선생님께 알려주세요.
그럼에도 어쩔 수 없이 결석할 경우,
수강생이 원하는 경우, 다음 기수 과정 중 해당 수업에 다시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만약 사정이 있어 12월 x반이 아닌, 다음 6월로 x반 수강을 미뤄도 괜찮을까요?"
다음 x반 개강 시기는 6/9~7/28입니다. (www.wedidit.kr/74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르게 지식과 이론을 캐치하고 써먹기 위해 이왕이면 12월에 먼저 x반 수업을 먼저 듣는 걸 추천합니다. 만약 여행 등의 일정으로 정 어려운 경우, 빠지는 수업 주차만 다음 6월에 들을 수 있습니다. 불완전하더라도 우선 수강을 추천합니다.
심미성, 아름다움, 컬러 등 시각 디자인 그리고 시각에 치우친 '브랜드 디자인'만 배우고 싶은 분께는 맞지 않습니다. 수업시간에 기초적인 폰트, 편집, PPT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1:1피드백때는 다룹니다)
저희 수업의 접근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ww.starbucks.com, www.apple.com)
애플은 혁신적이고 간결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애플의 로고나 제품, 광고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목표를 표현하고 있어요.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스타벅스의 로고나 매장, 컵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비전을 반영하고 있어요.
이 수업에선 전략적이며 논리적 사고, 언어브랜딩과 캔버스에 근거한 시각 언어의 일관성, 설득력, 퍼스널 브랜딩, 인공지능에 관련한 이야기도 중요시 다룹니다. 또 응용성과 현실성등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응용성과 현실성은 전략과 디자인이 실제 상황에서 얼마나 잘 작동하고 적용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요소입니다. 즉,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일관되고 유연하게 표현될 수 있는지를 그리고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지를 말합니다.
"제가 이 수업에 맞을까요?"
브랜딩은 바다와 같이 깊고 넓습니다. 너무 넓죠. 주 전공으로 기획이라는 작은 섬을 향해 나아가도 좋고, 디자인이라는 다른 섬을 향해 나아가도 좋습니다. 경험디자인도 있고, 서비스디자인, 매니징도 있고 UX도 있죠. 처음이라면 아직 섯불리 정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방향을 선택하든 간에,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는 경험과 지식 그리고 지혜가 중요합니다. 나이, 스스로에 대한 인지, 흥미 등 여러 이유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하며, 이는 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참고로 내 MBTI가 브랜드경험디자이너와 잘 어울릴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바로가기: blog.naver.com/cody_m/223185664926
전 브랜드경험디자인 회사 대표입니다.
주 5일은 BX디자인을 하고 주 3일 3시간씩 bxd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저녁과 주말에 쉬지 않고 따로 강의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브랜드경험', '디자인', '가르치기'는 이 4가지는 제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제가 살아온 시간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강의를 통해 제가 알고 있는 브랜딩의 비밀과 노하우를 솔직하게 공유하고, 여러분의 브랜딩 성공을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또 열정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더 자극받고요.
전업 강사는 아니지만 현실적인 현업/실무에 강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건국대학교 등 자본주의 최전선에서 브랜드경험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국내 최고의 기업과 기관과 함께 다양한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험과 지식을 쌓았습니다.
강의는 이제 제게 다음 의미이자 보람입니다. 소통하고, 배우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는 강의를 하면서 항상 즐거웠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데다 상상력과 감성을 발휘할 수 있는게 제 성격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포폴 규모를 확장할 수 있으며, 강사와 동료들의 피드백을 통해 작품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피드백을 받게 됩니다.
포폴 제작은 선택이며, 아래에서 실제 학생작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wedidit.kr/bxd_Student_Portfolio >
초대받은 친구가 수업 수강 시,
초대자와 초대 받은 친구에게 5만원씩 제공됩니다.
초대자와 초대 받은 친구에게는 각각 5만원의 교육바우처를 제공합니다.(총 10만원)
- 카톡채널로 초대 받는 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신청 완료입니다.
- 금액은 31일 이후 지급됩니다.
- 초대 인원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초대 받는 자 가입시, 초대자가 카톡문의로 미리 통보한 후, 초대 받는 자가 강의 신청 한 경우에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입문 클래스 수강 및 재수강 분의 초대 받는 자로서의 이벤트 참여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입문 수강생 및 재수강생분이, 완전 처음 '명재영 강사의 수업을 듣고자 하는 분'에게 초대는 가능합니다.
초대 받는 자가 교습 1/2이전 환불 시, 이벤트 참여 불가입니다. 환불 후 재참여 시, 이벤트 참여 불가합니다. 신규로 참여 하는 수강생에 한하여 이벤트 참여 가능합니다. 비정상적이거나 불법적인 방법의 이벤트 참여로 판명되는 경우, 혜택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ID에 대한 별도의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본 이벤트는 위디딧 사정에 의해 사전 고지 없이 종료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
Windows윈도우 또는 Mac
소프트웨어
미드저니(디스코드)
어도비 포토샵(최신버전)과 일러스트레이션
어도비는 필수 아니나, 있으면 더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Adobe Illustrator, Photoshop 등의 디자인 툴을 미리 예습하시면 좋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충분히 가능합니다
디자인이나 브랜딩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분들도 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강의입니다. 디자인을 못한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인공지능 툴을 이용해 왠만한 브랜딩이 가능합니다. 또는 디렉터로서 크몽, 라우드소싱 등에 디자인 의뢰를 가성비있게 맡기셔도 좋습니다.
왕초보부터 실력을 갖춘 전문가로 취업하실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하실 수 있습니다. 기초적인 기술과 필수적인 지식을 배워 지속적인 성장의 기반을 다지고 8주 내내 갈고 닦습니다. 처음부터 제대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