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은 강의를 왜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BX디자이너 명재영입니다.  2017년부터 브랜드경험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쉬지 않고 따로 강의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브랜드경험, 디자인, 가르치기
이 3가지는 제가 가장 좋아하고,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제 성격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돈 벌기 수단을 넘어, 제가 좋아하는 일이기 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강의를 들어보시면 알겠지만 제가 얼마나 지혜를 공유하는 걸 좋아하는 지 느끼실꺼에요. 한편 bxd강의는 제가 살아온 시간과 노력의 결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강의를 통해 제가 알고 있는 브랜딩 노하우를 솔직하게 공유하고 열정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더 자극받고요. 

죄송하지만
전업 강사는 아닙니다. 대신 현실적인 현업/실무에 강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건국대학교 등  자본주의 최전선에서 브랜드경험 멘토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미 국내 최고의 기업과 기관과 함께 다양한 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경험과 지식을 쌓았습니다. 

다양한 산업을 경험했습니다
자동차, 바이오, 블록체인, 빅데이터, AI, 식품, 패션,  플랫폼, 유튜브, 정치, 의료, 제조, 뷰티, 영화, 엔터 등 수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강의는 이제 제게 회사 운영, 다음의 의미이자 보람입니다. 완성된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좋은 인연이 되길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