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단점 1 Workshops

소수정예 X  >  중-대규형 워크숍

다양한 관점, 다양한 프로젝트



therefore

동료 간 나이 차, 실력 차가 큼

나의 예술성과 창의성이 저해되는 기분

또 다른 거대한 사회, 또 다른 스트레스에 노출됩니다



단점 2 Raw Styles

학교 같은 순수한 클래스 X

실무 깡패, 차가운 자본주의의 날 것이라 거북할 수도



therefore

덜컥 실무 투입되는 느낌

냉정한 실력&재능차로 100% 성공 보장 X

상대적 박탈감으로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딘잠 3 lntensity

기초 어도비 툴 교육 X ,노하우 위주

온라인으로 점검하는 시스템



therefore

AI를 더 많이 사용

온라인이라서 스스로 컨트롤해야

툴은 물론 체력과 멘탈 관리도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 bxd1은 BX디자인 입문 단계 특성상, 학습자 스스로 질문하고 탐색하는 비계(Scaffolding)형 학습의 시작점이라 너무 구조화된 접근과 높은 완성도 지향이 예술적 여백과 창의성을 가로막는 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수 시각디자이너에게는 맞지 않는 수업입니다.

mobile background
Design isn’t shown. It’s absorbed
보여주는 게 아니라, 스며드는 것

가장 중요한 요소는 뭘까요? (실제 사업 브랜딩도 가능?)

심미성, 아름다움, 컬러 등 시각 디자인 그리고 시각에 치우친 '브랜드 디자인'만 배우고 싶은 분께는 맞지 않습니다.  수업시간에 기초적인 폰트, 편집, PPT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저희 수업의 접근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은 혁신적이고 간결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애플의 로고나 제품, 광고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목표를 표현하고 있어요. (www.apple.com)

스타벅스는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스타벅스의 로고나 매장, 컵 등의 디자인은 모두 그 비전을 반영하고 있어요.(www.starbucks.com)

이 수업에선 전략적이며 논리적 사고, 언어브랜딩과 캔버스에 근거한 시각 언어의 일관성, 설득력, 퍼스널 브랜딩, 인공지능에 관련한 이야기도 중요시 다룹니다. 또 응용성과 현실성 등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Q 제가 이 수업에 맞을까요?

브랜딩은 깊고 넓습니다. 주 전공으로 기획을 향해 나아가도 좋고, 디자인을 향해 나아가도 좋습니다. 경험디자인도 있고, 서비스디자인, 매니징도 있고 UX도 있죠.  처음이라면 아직 섯불리 정하기 어렵습니다.  어떤 방향을 선택하든 간에,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는 경험과 지식 그리고 지혜가 중요합니다.  나이, 스스로에 대한 인지, 흥미 등 여러 이유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합니다.


Q 실제로브랜딩을 하고 있는데, 이 수업에서 실전 브랜딩하고 싶어요

이 수업에서는 실제 기반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가상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브랜딩/BX만 다룹니다. 실제 사업에 대한 컨설팅은 법적 책임을 수반합니다. 실제 사업과 관련된 정보는 민감하고 기밀일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기밀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상 프로젝트만 진행합니다.  또한 수업에서 제공하는 가이드가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수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제공하는 가이드나 조언이 실제 사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가이드가 사업에 단 1%라도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면 법적인 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컨설팅에는 일반적으로 '계약'이 수반되며, 이 계약은 컨설턴트와 클라이언트 간의 명확한 책임과 의무를 규정합니다.  그러나 수업에서는 이러한 B2B 관계가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가이드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 책임을 명확히 할 수 없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제공하는 가이드는 학습 과정의 일환으로 제공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비즈니스 컨설팅이 아니기 때문에, 이 조언들이 실제 사업에 적용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없습니다. 또한 실제 프로젝트를 컨설팅하려면 시간과 자원 면에서 큰 투자가 필요합니다. 이는 수업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수업 시간은 몇 개월이며, 자원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수업에서 배운 지혜를 바탕으로 나중에 실제 사업에서 적용하는 것은 유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