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숍




단점 1 Workshops

소수정예 X  >  중-대규형 워크숍

다양한 관점, 다양한 프로젝트



therefore

동료 간 나이 차, 실력 차가 큼

나의 예술성과 창의성이 저해되는 기분

또 다른 거대한 사회, 또 다른 스트레스에 노출됩니다



단점 2 Raw Styles

학교 같은 순수한 클래스 X

실무 깡패, 차가운 자본주의의 날 것이라 거북할 수도



therefore

덜컥 실무 투입되는 느낌

냉정한 실력&재능차로 100% 성공 보장 X

상대적 박탈감으로 자존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딘잠 3 lntensity

기초 어도비 툴 교육 X ,노하우 위주

온라인으로 점검하는 시스템



therefore

AI를 더 많이 사용

온라인이라서 스스로 컨트롤해야

툴은 물론 체력과 멘탈 관리도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 bxd1은 BX디자인 입문 단계 특성상, 학습자 스스로 질문하고 탐색하는 비계(Scaffolding)형 학습의 시작점이라 너무 구조화된 접근과 높은 완성도 지향이 예술적 여백과 창의성을 가로막는 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순수 시각디자이너에게는 맞지 않는 수업입니다.

목표 연봉 8천만원은 어떤 근거인가요?


https://youtu.be/vQiBcSvtR2U



bxd는 최종적으로 서비스/경험디자이너의 총괄디자이너를 목표로 하며, 이들의 노임단가표 1일 기준 일당 31.58만원 X 근무일수 약 260일 = 8212만원 계산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