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에게 소논문/bx'deep 작성 과제를 받았다면, 아래 내용을 읽고 매주 중간 점검을 받도록 합니다.
주제 선정:
브랜드 경험 디자인(전략, 디자인), 소비, 심리 등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합니다. 주제는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하되, 현실 사례를 연계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진행한 과제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더 발전시켜 진행해도 좋습니다.
구조:
추천하는 방식으로는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서론에서는 주제를 소개하고, 본론에서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분석을 제시하며,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마무리 짓습니다. 물론 자유롭게 진행해도 좋습니다.
언어:
명료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전문 용어를 사용할 때는 설명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이:
자유입니다. 다만 너무 길면 독자의 집중력을 잃을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주요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
제목은 칼럼의 주요 내용을 잘 반영해야 합니다.
독자가 제목만 보고도 칼럼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고 인공지능에게 맡겨도 괜찮습니다.
태그:
관련된 주제의 5가지 태그만 사용하여 다른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칼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태그는 칼럼 맨 뒤에 배치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반드시 이미지(사진, 인포그래픽)를 넣어 이해를 돕도록 합니다. 사진은 본문의 이해를 돕거나,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사진은 글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만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이해를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본문 내용을 요약하거나, 주요 정보를 강조하는 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인포그래픽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인포그래픽 템플릿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인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정보나 이미지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모든 이미지와 자료는 저작권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만든 그림을 사용하거나,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작성 규칙
선생님에게 소논문/bx'deep 작성 과제를 받았다면, 아래 내용을 읽고 매주 중간 점검을 받도록 합니다.
주제 선정:
브랜드 경험 디자인(전략, 디자인), 소비, 심리 등에 관련된 주제를 선정합니다. 주제는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하되, 현실 사례를 연계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진행한 과제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더 발전시켜 진행해도 좋습니다.
구조:
추천하는 방식으로는 서론, 본론, 결론의 구조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서론에서는 주제를 소개하고, 본론에서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분석을 제시하며,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마무리 짓습니다. 물론 자유롭게 진행해도 좋습니다.
언어:
명료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전문 용어를 사용할 때는 설명을 추가로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길이:
자유입니다. 다만 너무 길면 독자의 집중력을 잃을 수 있으므로,
중간중간 주요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목:
제목은 칼럼의 주요 내용을 잘 반영해야 합니다.
독자가 제목만 보고도 칼럼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하고 인공지능에게 맡겨도 괜찮습니다.
태그:
관련된 주제의 5가지 태그만 사용하여 다른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칼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태그는 칼럼 맨 뒤에 배치하도록 합니다.
이미지:
반드시 이미지(사진, 인포그래픽)를 넣어 이해를 돕도록 합니다. 사진은 본문의 이해를 돕거나,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사진은 글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만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포그래픽은 복잡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이해를 돕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본문 내용을 요약하거나, 주요 정보를 강조하는 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인포그래픽은 직접 만들 수도 있고, 인포그래픽 템플릿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에 들어가는 폰트는 'Apple SD 산돌고딕 Neo'의 '얇은체'와 '강한 볼드체'를 활용합니다.
예)
저작권:
인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정보나 이미지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하는 모든 이미지와 자료는 저작권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이나 만든 그림을 사용하거나,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폰트 사이즈:
중간 제목들의 폰트 사이즈는 18로 설정하고 굵게 표시합니다.
본문의 폰트 사이즈는 16으로 설정합니다.
썸네일:
자유롭게 디자인하되, 첨부파일 톤앤매너로 만들어주세요.
첨부파일 링크
(미드저니로 손쉽게 스큐어모피즘, 클레이모피즘, 3d아이콘 제작 가능)

만든 썸네일을 대표사진으로 지정하여 포스팅하면 됩니다.
마지막엔 아래처럼 자기소개를 넣어주세요.
모든 질문을 환영합니다.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개인 톡 주세요.
완성이 모두 되면 각 클래스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최종 컨펌후 bxdeep으로 이동 및 발행됩니다.
bxdeep썸네일_rule.ai
1711KB📅 과제 점검요일
매주 수~금요일 그 주차의 과제에 대한 중간 점검을 진행합니다.
(bxd1-금요일 / bxd2-목요일 / bxd3-목요일 / 리메인bx-수요일)
중간 점검은 해당 요일 자정까지 선생님 개인 톡을 통해 받도록 합니다.
꼭 해당 요일이 아니여도 언제든 선생님께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을 받으면 피드백을 반영 및 수정하여 다시 피드백을 받도록 합니다.
📤 카톡 제출방법
과제가 10페이지가 넘어가는 pdf라면, 카톡으로 'pdf'를 보내주시고 (pdf는 저용량 즉, 10MB이하로 보내주세요)
9장 이하라면, 캡쳐 '이미지'만 보내주세요.
밤~새벽에 카톡해도 괜찮습니다. 열심히 과제를 하신 것이니 괜찮습니다. 새벽에도 카톡 보내주세요.
❓질문
모든 질문을 환영합니다.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개인 톡,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 카톡문의로 주세요.
✅ 제출시 파일 작명법
홍길동_브랜드명(제목 혹은 주제)_230827(날짜)
파일은 저용량으로, 10MB가 넘지 않도록 해주세요.
게시판에 포스팅할 때는 이미지첨부와 pdf 파일첨부를 같이하여 업로드해주세요.
✅ 피피티 가이드라인
피피티 양식에서까지 브랜드의 컨셉, 개성을 보여주려 과감한 시도를 비추천합니다. 아마추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ppt의 기본 목적인 정보 전달, 가독성, 가시성에만 신경써주세요. 즉, 깔끔하고 위계질서가 확실한 ppt로 디자인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 추천
[컬러] 배경색 혹은 서체는 '무채색' 추천 👌 - ppt 배경에는 검정색, 흰색 외엔 색 사용을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폰트] 고딕 사용 추천 👌 (명조도 특수 환경이 아닌 경우 비추천해요)
[레이아웃] 인포그래픽, 다이어그램, 플로우 차트, 콜아웃 등 적극 사용 👌
[정렬] 왼쪽 정렬 추천 👌 (중앙 정렬의 경우, 30음절 이내의 짧은 문장일 시 사용)
❌ 비추천
[컬러] ppt 양식 자체에 다양한 '컬러' 사용 비추천 ⛔
[폰트] 무리한, 개성있는 '폰트' 사용 비추천 ⛔ - ppt의 본문에는 고딕 혹은 명조 외 가독성이 떨어지는 폰트 사용을 금지합니다.
- 비주얼 단계에서 폰트/타이포그래피가 결정되면 그때부터 자유롭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이아웃] 여백이 없는 ppt, 글이 너무 긴 ppt ⛔ - 글이 많으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정렬] 오른쪽 정렬 사용 비추천 ⛔ (복잡/특수환경에서만 사용),
긴 문장&많은 내용일 경우 중앙 정렬 비추천 ⛔
아래 사이트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해보세요.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 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