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성공은 단순히 기능적인 만족을 넘어, 우리의 무의식에 깊이 스며드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뇌과학, 심리학 모델을 기반으로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의 숨겨진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BI/BX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현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간 깊은 곳에 자리한 Wants를 파악하고, 실무 기반의 무의식 조정 기법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클래스에서는 딥리서치,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프레이밍, 점화 등 다양한 능력을 키우며, 브랜드의 무의식 자극 포인트로 윤리적인 브랜드 유도법을 배웁니다. 인간을 조정하는 무의식 설계 파트로 폐쇄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자극, 조건 반응 등 매우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 브랜드 경험 디자인은 브랜드가 소비자의 경험을 디자인하고 컨설팅하는 중요한 개념입니다. 브랜드는 이제 단순한 상표가 아니라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을 고려해야 합니다. 즉, 놀이공원처럼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꾀해야 합니다.
1-1 단도직입적으로 BX 돈 돼?
1-2 '과학'적으로 푼 브랜드의 진짜 정체! (fMRI로 본 브랜드)
1-3 '왜' 브랜딩하면 좋을까 (휴리스틱, 귀인오류)
1-4 갑분 '경험'? 패러다임의 변화
1-5 경험의 5가지 전략과 9가지 X키트(kit)
2-1 브랜드는 'TREE'다
2-2 브랜드 해부하기
2-3 [뇌 사용법] 우리를 지배하고 있는 원시 뇌
3-1 데스크 리서치와 필드 리서치
3-2 데이터 리서치
3-3 리서치 케이스
3-4 페르소나 설정과 포지셔닝
3-5 브랜드 플랫폼
4-1 브랜드캔버스 작성
4-2 언어 브랜드의 꽃, 네이밍 9가지 체크리스트
4-3 슬로건 만들기
4-4 청각의 잔상효과를 활용한 소닉 브랜딩
5-1 보는 순간 시선 고정 시각 브랜딩, WHY '비주얼'인가?
5-2 '인지'의 순서, 디자인씽킹
5-3 시각브랜딩 프로세스와 구성 요소들
5-4 SIGN의 세계
6-1 어떤 디자이너가 될 것인가, 트렌드&플렉서블
6-2 디자인 팁
6-3 로고를 만들어봅시다!
7-1 목업1 - 목업의 기초
7-2 목업2 - 진짜 같은 목업 비법
7-3 브랜드 가이드 만들기
7-4 퀴즈 풀이 및 마무리
퀴즈 링크: https://forms.gle/KtSK6JSLrN45ywJs8